海から幌める≈蒜恕蝗いの腆芦∽妈2搀¨イタズラ攻きな蒜恕蝗いたちに看氓われる!? 谰の柜の

 改拉谁かな蒜恕蝗いを瞥く腑荚となり·揉らと瀚を伴み看をつなぐ·colyの伴喇ゲ〖ム≈蒜恕蝗いの腆芦∽の没袋息很措茶妈2搀は·それぞれの叁池を络祸にする≈谰の柜∽の蒜恕蝗いたちを

www.4gamer.net

지금부터 시작되는「마법사의 약속」제2회 : 장난을 좋아하는 마법사들에게 마음을 빼앗기다!? 서쪽의 나라 마법사를 소개

라이터 : 카라카사 씨 / 한국어번역 : hz

 coly가 서비스중인 「마법사의 약속」iOS / Android. 이하, 마호야쿠)는, 이세계로 끌려가 현자가 되어 21명의 마법사들과 교류하면서 세계의 위협 <위대한 재앙>과 맞서는, 마법사와 마음을 잇는 육성 게임이다.

 4Gamer에서는, 2022년 11월 26일 어플 릴리즈 3주년을 향해 축하 기획으로, 「마호야쿠」의 매력을 소개하는 특집 기사를 단기연재중! 제2회부터는 총5회에 걸쳐, 현자(당신)과 유대를 다지는 "현자의 마법사"에 주목해간다.

 이번 회는 각자의 미학을 소중히 여기는 「서쪽의 나라」 마법사들을, 2주년 기념 의상 비주얼이나, 처음 돌리는 가챠에서도 손에 넣을 수 있는 SSR카드, 인연이 있는 육성스팟 등과 맞추어 소개한다. 거기에, 메인 스토리 제1부까지의 범위 안에서, 스포일러가 되긴 하지만 필자가 꼭꼭 추천하는 포인트를, 「4Gamer버전 현저의 서」라는 제목으로 게재하고 있으니, 신입 현자분은 제1부를 전부 완독한 뒤 보는 것도 좋고, 미리 읽어서 예습하는 것도 좋고, 최애 법사 고르는 일에 참고가 된다면 기쁠 것 같다.
(좌) 샤일록 : <위대한 재앙>을 향해 애절하게 그런 말을 하는 건, 당신 뿐이겠죠. (우) 클로에 : 완전 달라!


관련기사

「마법사의 약속」공식 사이트

※이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으니 아직 읽어보지 않은 분은 주의하시길.

서쪽의 나라는 어떤 곳?


 과학이 발달한 도시적인 분위기가 있는 나라. 지혜자라 불린 천재 학자・무르가, 마법사나 마법생물의 시체인 마나석을 원동력으로 삼아, 인간이어도 마법사처럼 힘을 사용할 수 있는 "마법과학"을 개발한 연구의 중심지이다.
 그 반면, (생활의) 격차도 심해서 향락적인 쾌락도시나, 학술도시, 빈민가도 혼재해있다,

(좌) 클로에 : 내 부모님 가게에서는, 취급해본적이 없는 고급스러운 천의 정장이랑, 2년은 밥걱정하지 않을 정도의 가격인 구두였어. (우) 거품의 거리 아이 : 믿는 녀석이 바보야! 우리들, 어른보다 똑똑한, 거품의 거리 아이라고? 먼저 돈을 낸다니, 얼빠진 소리!


서쪽의 나라 마법사


 서쪽의 나라 마법사들은 사람을 놀라게 만들거나, 장난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 많이 있다. 그런 독특한 성격一癖이 있는 마법사의 성질에 더해, "마법과학"이 발전한 것도 있어서, 인간과 마법사의 관계는 그다지 좋다고는 할 수 없다.

 독특한癖のある성격은 "현자의 마법사"도 예외는 아니다, 조금 유별난 사람들로 마이페이스, 거기에 자신의 미학을 소중히 하는 인물들 뿐이다. 말 걸기 어렵거나 차가운 인상은 아니고, 오히려 싹싹하고 즐거운 인물 뿐이라, 그들을 알아가는 과정 속에서 보다 더 다양한 대화를 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될 게 틀림없다!

(좌) 샤일록 : 현자님. 마침 잘 오셨어요. 특제마법약의 칵테일을 드셔보시겠어요? (우) 무르 : 말고는, 달을 보거나, 별을 보거나, 돌을 보거나, 흙을 보거나, 수학을 보거나, 누군가를 보거나도 해.



「마법사는, 마음으로 마법을 사용하죠. 그렇기에, 사랑을 정말 좋아하는 거예요.」
샤일록(CV:타치바나 신노스케)
PROFILE
신장 180cm 생일 10월14일
마도구 키셀 특기 양조

 마법사 전문인 "베넷의 술집"을 경영하며, 나라를 초월해 많은 마법사들에게서 사교장으로써 사랑받고 있다. 단골손님인 무르와는 옛날부터 친구사이었지만, 어떠한 사건 이후로, 집사와 고양이의 관계에 가까워졌다.

샤일록 : 들고양이같은 당신도 싫지는 않지만, 이전의 당신이 그립네요. 위대한 철학자 무르.

 무척이나 언행이 부드러워서, 이세계에서 와 당황해하는 현자에게 마법사에 대해 이것저것 가르쳐준다. 그의 언동은 취할 정도로 색기로 가득해있어, 대화를 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밤의 세계에 흘러들어간 것 같은, 품위있는 매력에 어질어질하는 일도... 그 자신도, 그런 식으로 상대를 놀리며 즐기는 경우가 있지만, 그 대부분이 (노린 것이 아닌) 자연스러운 상태의 샤일록이라는 점이 무서운 점이기도 하며, 매력적인 부분이다.

샤일록 : 부끄러워서하면서, 당신에게라면, 이라고, 말하게 해드릴까요

 

더보기
"마법과학"을 둘러싼 무르를 향한 애증

 샤일록은 자신의 성질이나 노고를 받아들여, 즐기고, 행복을 찾는 마법사의 삶의 방식을 사랑하고 있다. 그렇기에 아무런 대가도 없이 이익만을 얻을 수 있는 "마법과학"은, 그의 미의식을 반하는 것이다. 특권으로서 마법을 사용하고 싶은 것이 아닌, 삶의 방식 차원에서의 문제라고 인식하고 있는 것이, 미학을 중요시하는 샤일록답다.

 또한, "마법과학"의 발전에 따라 고향의 자연이 공장 등으로 오염된 것도, 그가 부정적인 감정을 가진 또 하나의 이유이다. 그 원인이 된 친구 무르를 진심으로 미워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샤일록 답게 그러한 삶의 방식을 인정하고 있기도 해서... 평범한 인간이라면 머리를 쥐어쌀 복잡한 감정을 즐기는 그는, 틀림없이 향락을 사랑하는 서쪽의 마법사다.

샤일록 : 깊이가 없는 것은, 맛이 없죠. 마법과학은 저렴한 술처럼, 많은 사람들을 취하게는 하지만...

●처음 가챠에서도 입수할 수 있는 SSR카드
【새겨진 것】 샤일록(속성:쿨)
감미로운 자극 : 일정 확률로 수 턴 동안 캐릭터 에피소드 발생률 상승 / 눈동자를 피하지 말고 : 일정 확률로 쉬기 대성공 확률 상승

●인연이 있는 육성스팟
서쪽의 마법사 샤일록이 운영하는 마법사의 술집. 서쪽의 나라의 고급 리조트 지역, 신주의 환락가에서 오래전부터 운영을 이어오고 있다. 서쪽의 나라만이 아닌 각국의 마법사가 모이는 사교장으로써 사랑받아, 스노우와 화이트나 피가로, 레녹스, 미스라, 대마녀 치레타 등, 마법관에 연이 있는 마법사들도 방문한 적이 있다. 무르는 옛날부터 단골손님.




「당신은 분명, 제게 실망하시겠죠. 그래도, 당신과 친구가 될 수 있다면, 저는 무척이나 기쁠 겁니다.」
무르(CV:나카무라 미즈키)
PROFILE
신장 177cm 생일 2월11일
마도구 반지 특기 카드나 체스

 이세계로 향하는 엘리베이터 안에서, 현자가 가장 먼저 만나는 마법사. 과거 세기의 지혜자라 불릴 정도의 천재학자였지만, 어떠한 사건을 계기로 영혼이 부서져, 장난스러운トリッキー 고양이 같은 성격이 되었다.

무르 : 우리를 지켜보는 사람이, 군중이든, 노래하는 꽃이든, 하얗게 질린 유령이든, 웃으면서 행진하자!

 처음 만났을 때 지혜자다운 차분한 행동과, 지금의 고양이 같은 변덕스러운 애교 있는 모습의 갭도 매력. 지금도 두뇌는 쇠퇴하지 않고, 때때로 수완가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멋있어!
무르 : 이 세계의 진실을, 당신이 발견해 줬으면 해.

더보기

<위대한 재앙>을 사랑하는 이질적인 마법사

 무르는 세계의 위협이기도 한 <위대한 재앙>=달을 사랑하고 있어, 달 연구에 몰두하다, 너무 다가간 탓에 영혼이 부서져 버렸다. 당시에는 말도 통하지 않고, 말 그대로 짐승과 같은 상태였지만, 샤일록이 끈질기게 교육을 실시했다. 원래의 그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세상에 흩뿌려진 「영혼의 조각」이 필요하지만, 과연 그것들이 어디로 갔는지는...

 무르가 뜨겁게 사랑한 탓에 <위대한 재앙>의 힘이 강해진 것 아니냐고 샤일록이 생각할 정도로, 그 마음은 강하고 한결같다. 현자로서는 세계를 구하기 위해 <위대한 재앙>의 문제를 해결하고 싶지만, 무르의 마음도 내버려둘 수는 없고... 본편의 열쇠가 될 법한, 그의 사랑의 행방에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
무르 : 그치만, 좋아하니까! 반짝거리는 게.

처음 가챠에서도 입수할 수 있는 SSR카드

【꽃잎 조각의 파도】무르(속성 : 패션)
자, 손을 뻗어봐! : 일정 확률로 패션 획득 시, 보너스가 생긴다 / 일곱빛깔로 반짝이는 꽃잎 : 함께 교류하면 일정 확률로 참가 파트너 캐릭터의 특성 부여율 상승


●인연이 있는 스팟
학자시대의 서쪽의 마법사 무르가 <위대한 재앙>을 보기 위해 만들어, 연구에 몰두하면서 틀어박혀있었다는 천문대. 시설 내에는 다양한 학술서나 수식이 적힌 종이가 흩뿌려져 있다. 마을에서 떨어진 절벽에 세워져 있어, 인공적인 불빛은 거의 닿지 않는다. 건설 초기부터 있던 커다란 망원경으로는 밤하늘을 만끽할 수 있다.




「후후, 현자님한테 새로운 옷을 만들어줄까?」
클로에(CV:아마사키 코헤이)
PROFILE
신장 176cm 생일 11月12日
마도구 반짇고리 특기 옷 봉제, 수선
 밝고, 사교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으로, 나라 최고의 재봉사를 목표로 삼고 있는 멋쟁이. 마법사들이 퍼레이드에서 입은 다같이 맞춘 로브나 의상도, 그가 디자인 했다. 무척이나 솜씨가 좋아, 사람을 싫어하는 동쪽의 마법사나, 거만한 북쪽의 마법사들도, 그가 만드는 의상은 마음에 들어하는 것 같다.
클로에 : 그래? 동쪽의 마법사는 아까운 짓을 하네. 나는 모두에게 주목받는 게 좋아!


 같은 서쪽의 나라 마법사 「라스티카」는 마법 스승으로, 생활능력이 낮고, 신부라고 착각한 상대를 바로 새장에 가둬버리는데 그걸 말리는 게 클로에의 역할. 하지만 실제 나이는 20살로 장수하는 마법사치고는 어린 것도 있어서, 주눅드는 경우나 자신감을 잃는 경우도 많아, 곁에서  「힘내!」라고 응원하고 싶어진다.
클로에 : 고마워. 나도 마찬가지야. 당신은 아마도, 생활능력이 부족한 스승님이지만.
더보기
서로 지지해나가는 근사한 사제관계

 꿈을 향해 반짝반짝 노력하는 클로에지만, 집에서는 가족들에게 학대받아, 괴로웠던 과거가 있다. 그런 그를 도와준 것이, 라스티카였다!

 만남은 라스티카가 클로에를 사라진 신부로 착각했다는, 라스티카의 평소 버릇이었지만, 클로에에게 있어 라스티카는 답답한 세계에서 데리고 나와준 은인이자, 마법을 가르쳐준 소중한 스승이 되었다.

 바깥 세계에 나온지 얼마 안 됐을 때의 클로에는, 넓어진 세계를 즐기는 한편, 인간과 마법사의 불화 등, 슬퍼하는 일도 많았다. 그런 클로에를 라스티카가 다정하게 지켜보고, 그 재능도 포함해 존중해나가는 관계성은 보고 있으면 흐뭇하다.
라스티카 : 하지만, 이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거잖아. 너만이 만들 수 있는 거야.
처음 가챠에서도 입수할 수 있는 SSR카드
【세트인 선물】클로에(속성 : 해피)
마음을 꿰매고 : 파트 개시할 때 일정 확률로 메인캐릭터의 해피가 상승 / 불안을 재단하듯 : 함께 교류하면 일정 확률로 해프닝률 감소

●인연이 있는 육성스팟
서쪽의 나라 클로에가 자란 마을. 치안은 그다지 좋다고 말할 수 없어서, 밤에 혼자 나가서 걷는 건 위험하다 여겨지고 있는 빈민가. 이곳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은 영리하고, 조심스럽다. 어른을 믿지 않아, 방심하고 있으면 돈을 빼앗기는 경우도 있다. 클로에게 있어서 그다지 좋은 추억이 없는 장소인 것 같지만, 라스티카와의 첫만남의 장소이기도 하다.



「그나저나, 제 신부 모르시나요?」
라스티카(CV:미우라 카츠유키)
PROFILE
신장 178cm 생일 3월19일
마도구 새장 특기 악기 연주, 가창
 귀족 집안에서 태어나, 태평하지만 기품이 있어, 무척이나 신사적인 성격이다. 주위 사람을 자연스럽게 끌어들이는 신기한 매력이 있어, 최강의 마법사 「오즈」에게 쳄발로를 가르치거나, 북쪽의 나라 위험한 마법사 「오웬」과 함께 노래하거나 하는 강자. 우아한 행동에 맞춰, 동화 속의 왕자님처럼 속세에서 붕 떠있다.

라스티카 : 좋은 마을이었는데 아쉽네. 나는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어. 부서진 벽을 고쳐줄걸 그랬네.

 현자의 마법사가 되기 전에는, 제자인 클로에와 세상을 여행하고 있었다. 여행의 목적은 사라진 신부를 찾는 거라고 말했지만, 어떠한 인물인지 인물상이 애매모호. 그렇기 때문에 가는 곳곳 남녀노소 따지지 않고 신부라고 인정하고, 문제가 돼서, 제자인 클로에가 말리고 있다.

라스티카 : ...냄새가 좋은 걸... 이렇게 맛있는 빵을 구울 수 있다니, 내 신부가 틀림없어...
더보기

라스티카의 신부는 어디에?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라스티카는 인간이나 마법사를 따지지 않고, 자신의 신부라고 착각한 상대를 때때로 작은 새로 모습을 바꾸어, 새장 속에 가둬버리고 만다. 팬시해 보일 수 있지만, 특히 상대가 마법사인 경우, 다른 사람의 마력에 간섭하는 만큼, 꽤 강력한 마법이다. 평소 다정하고 온화한 귀공자이자, 마력의 강도를 가늠할 수 없는 장면도 많지만, 그도 또한 오래 살아온 마법사라는 것이 엿보인다는 점에서 흥미로운 에피소드다.

 때때로 날카로운 분위기를 보일 때도 있는가 하면 (스팟 메인 에피소드 등), 능력도 과거도 신부에 대해서도 의문 투성이인 라스티카. 알면 알수록 그 끝이 보이지 않아, 점점 신경쓰이는 존재가 되어갈 것이다.

라스티카 : ...용서해줘...

처음 가챠에서도 입수할 수 있는 SSR카드
【세계 최고의 재봉사가】라스티카(속성 : 프라이드)
네 슬퍼하는 얼굴은 이제 두 번 다시 : 파트 시작 시 일정 확률로 특정 레어도 이하의 보라색 특성을 손에 넣는다/ 세계에서 하나 뿐 : 일정 확률로 수 턴 동안 스팟 에피소드 발생률이 상승

●인연이 있는 육성 스팟
서쪽의 마법사 라스티카의 인연이 있는 서쪽의 나라 도시. 라스티카가 여행할 때 들른 적이 있는 마을로, 클로에도 몇 번인가 온 적이 있다고 한다. 주민은 왕족이나 귀족이 많고 귀족문화가 발달해있어, 서쪽의 나라 문화의 발상지이기도 하다. 풍양의 광장에 있는 여신상에는, '여신상의 발에 닿아, 소원을 떠올리면 이뤄진다'라는 전설이 있다.




 8월 말에 게재 예정인 제3회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피하고, 혼자서 생활하는 걸 좋아하는 「동쪽의 나라」의 마법사를 소개하니 기대해주세요!

+ ALL POSTS